Getting My 베트남 홈페이지 제작 To Work
Getting My 베트남 홈페이지 제작 To Work
Blog Article
예를 들어, 잠재적인 현지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가기 위한 프로그램적인 광고가 있습니다.
음악 마케팅은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 번째는 브랜드를 음악 자체에 녹여 만드는 방법이고 두 번째는 바이럴 뮤직비디오에 브랜드를 노출시키는 방법이다.
베트남, ‘호앙사군도’ 중국의 자국어민 공격에 강력 항의…”주권침해”
더보기 게시물 알림 내 글 반응 내가 작성한 게시물이나 댓글에 다른 사람이 댓글이나 답글을 작성하면 알려줍니다.
두터운 젊은 인구층을 가진 베트남 시장의 가장 큰 두 가지 특징으로는 첫째, 스마트폰 사용시간 및 온라인 활동시간이 길고 늘 재밌고 흥미로운 정보를 찾고자 한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엔터테인먼트 요소는 베트남 마케팅 요소 중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소비자에게 접근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나이스리테일 유영국 법인장의 강의에서 발표된 베트남 진출 시 우리 기업들이 쉽게 우를 범하게 되는 경우들과 꼭 유념해야할 사항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강의 내용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베트남 시장을 한국과 비슷하다는 이유로 베트남 진출을 쉽게 생각한다. 물론 주변에서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셨다가 실패하신 분들과 어려움을 겪은 일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접하다 보니 과거에 비해 베트남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치가 떨어지기도 here 했지만 여전히 ‘베트남은 못 사는 나라니까, 한국에서 팔다 남은 재고를 가져다가 팔면 되지 않을까?
따라서 언택팅 온라인(디지털) 마케팅 위주의 베트남 시장 접근이 요구되는 시점이다.
한국에서는 인플루언서가 공동구매 등 물건판매에 나서면, '팔이피플'이라는 멸칭을 써가며 부정적 시각을 드러내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베트남은 그런 면에서 개방적이다.
이외에도 배달 어플은 최근 전자결제와의 결합, 사용자의 구매 패턴을 학습해 개인화돼 사용자 편의를 상승시키는데 노력하고 있다. 이렇듯 배달 어플은 새로운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이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베트남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어떤 제품을 판매를 하시더라고 페이스북을 통하여 고객들과 소통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마케터 스타트업, 중견기업, 대기업에서 근무하며 경험한 베트남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들은 상품 광고에 앞서 반드시 실제 체험을 거쳐야하며, 광고에 관한 법률 규정과 상품·서비스, 기능 및 품질에 대한 규정을 준수해야한다.
이 부분을 너무 간과하지 않았으면 하는 것이 유영국 법인장의 의견이다. 그리고 베트남 시장은 규모자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중국과 같은 큰 매출을 기대하긴 힘들다. 그러나 계속해서 바이어와 신뢰관계가 쌓여간다면 그 바이어와의 거래규모를 점차 늘여나갈 수 있을 것이다.
다만 해당 방법은 원어민 수준의 베트남어로 진행되고 마케터의 개별적인 역량에 의존해야한다는 어려움이 있기는 합니다만, 그만큼 마케팅 타겟과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Report this page